(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TV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사운드바 제품이 세계 시장에서 6년 연속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퓨처소스(FutureSource)에 따르면 삼성전자 사운드바 점유율은 지난해 21.8%(금액 기준), 16.5%(수량 기준)로 세계 1위를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퓨처소스가 사운드바 품목의 공식 집계를 시작한 2014년 이후 지난해까지 6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이며, 지난해 매출 기준 점유율 2위인 소니와 약 8%포인트의 격차를 유지했다고 전했다.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 규모는 지난해 1천878만대를 기록했고, 2022년 2천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의 'Q시리즈' 사운드바는 미국,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호평을 받았다. 'HW-Q90R'과 'HW-Q80R' 모델은 AV포럼(AVForums), 트러스티드리뷰(TrustedReviews), 테크레이더(TechRadar), 포켓린트(Pocket-Lint), HD구루(HD Guru) 등 전문 리뷰 매체에서 2019년 최고의 제품으로 꼽히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세계 시장에서 14년 연속 1위를 달성한 TV와 시너지를 통해 오디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2020년형 Q사운드바에는 올해 초 열린 세계가전전시회(CES 2020)에서 최고 혁신상을 받은 'Q-심포니'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삼성 TV와 사운드바의 스피커를 모두 활용해 풍부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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