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전화사기 사전 차단 체계 개설

입력 2020-03-24 10:43  

KB국민은행, 전화사기 사전 차단 체계 개설

(서울=연합뉴스) 성서호 기자 = KB국민은행은 24일 사전에 보이스피싱(전화사기)을 잡아낼 수 있는 감시 체계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고객의 금융거래 유형과 자금흐름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보이스피싱의 징후를 찾아내는 방식이다.
최근 2개월간 시범운영을 통해 약 640여건의 금융사기를 찾아내 총 55억원 이상의 피해를 막았다는 게 은행 설명이다.
KB국민은행은 이 체계로 수집한 정보와 정보기술(IT) 기술을 결합해 사기 거래 탐지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so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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