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윤지현 기자 = 현대렌탈케어는 올해 1분기 매출이 28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2%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렌털 상품 판매 대수도 전년 동기 대비 35% 늘어간 4만개를 기록했다.
현대렌탈케어는 B2B(기업 간 거래) 부문에서의 눈에 띄는 성장세와 더불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문화 확산이 매출 및 상품 판매 대수 증가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1분기 B2B 예상 매출은 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정수기 신규 가입 계정도 2만2천개로 54% 늘면서, 1분기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 매출이 43% 증가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움직임으로 생수를 사서 마시던 소비자들이 정수기를 새로 들이고 각 방에 공기청정기나 의류 청정기 등을 추가 설치하기도 한다"며 "공기업이나 의료기관 등의 신규 가입 문의도 계속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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