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현대카드는 고객의 카드 사용 패턴을 인공지능(AI) 기술로 분석해 컨설팅해주는 '현대카드 소비케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카드 사용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지출 특성을 분석한 정보, 미래 예상되는 지출액, 정기 결제 내용을 받아볼 수 있다.
현대카드는 또 특정 가맹점에서 동일한 시간대에 같은 금액이 중복으로 결제되거나 고정비용 성격이 강한 휴대폰 요금이 급하게 오를 경우 스마트폰 앱을 통해 고객에게 즉시 알려준다.
해외여행을 다녀온 고객에게는 해외 결제한 내역을 모두 정리해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글로벌 핀테크 업체인 퍼스네틱스(Personetics)와 협업해 이 서비스를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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