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전체 매출 중 비대면이 60% 차지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한국맥도날드는 자사 드라이브스루 플랫폼 '맥드라이브'의 1분기 이용 차량이 1천만대를 넘었다고 9일 밝혔다.
3월 한 달간 맥드라이브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늘었고, 1인당 평균 구매액도 15% 증가했다.
이에 따라 3월 맥드라이브와 배달 서비스인 맥딜리버리를 합산한 맥도날드의 비대면 매출 비중은 전체의 60%에 달했다.
맥도날드는 재택근무와 온라인 개강 등 외출을 자제하는 사회 분위기가 확산한 결과로 풀이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소비 트렌드가 비대면 방식으로 진화하며 드라이브스루 이용 방식이 소비자들 사이에 정착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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