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수산물 소개 영상 제작…해외 홈쇼핑업체와도 협력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해양수산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에 따라 위축된 수산물 수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온라인 수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들어 이달 14일까지 수산물 수출 규모는 6억5천만달러로 지난해보다 8% 감소했다.
해수부는 지난달 중국 등 5개국, 7개 온라인 몰에 국내 수산식품 기업의 입점 판매를 지원해 4만달러(약 5천만원) 판매 실적을 올렸다.
이달에도 4개국, 8개 온라인 몰에 10개 기업의 입점을 지원했으며 5만달러(약 6천200만원)의 판매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해수부는 또 온라인 콘텐츠에 익숙한 해외 젊은 층을 위해 우리나라 수산물을 소개하는 콘텐츠도 제작해 방영하고 있다.
중국 온라인 생중계 플랫폼인 이즈보(一直播)에서 우리나라 어묵을 소개한 방송은 조회 수 1천100만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해수부는 해외 배달 식품 시장에 우리나라 수산물이 원활히 진출할 수 있도록 배달업체와 연계한 마케팅도 다음 달 중 추진할 예정이다.
6월부터는 해외 홈쇼핑업체와 함께 우리나라 수산물 판매 방송을 한다.
또 코로나19로 연기된 수출 상담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홍보 콘텐츠 제작과 통역 등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경규 수산정책관은 "급변하는 세계 소비 경향에 맞춰 다양한 수산물 수출 확대 정책을 꾸준히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jos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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