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G 재택 콜센터' 솔루션 개발…앱으로 콜센터 운영

입력 2020-04-27 10:28  

KT, '5G 재택 콜센터' 솔루션 개발…앱으로 콜센터 운영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KT[030200]는 집에서도 콜센터 업무를 할 수 있는 솔루션 '5G 재택 콜센터'를 개발해 28일부터 '기업고객 컨설팅센터'의 상담사 10명에게 시범 적용한다고 27일 밝혔다.
5G 재택 콜센터는 5G 또는 LTE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에서 앱을 실행하면 전국 어디서나 콜센터와 동일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기존에는 콜센터 상담사가 재택근무를 할 때 사내에서 쓰던 업무용 PC와 상담용 IP 전화를 집으로 가져와 별도의 유선 보안 장비 구축과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했다.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별도 PC와 프로그램 설치 없이 스마트폰 앱을 실행한 뒤 테더링 기능으로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연결해 업무를 할 수 있다.
김봉기 KT 플랫폼연구소장은 "KT의 5G 플랫폼 기술을 콜 센터 분야에 적용해 상담사들에게 업무 이동성과 보안이 강화된 재택근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jung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