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뉴스) 이 율 기자 = KDI국제정책대학원이 2020학년도 가을학기에 개교 이래 처음으로 한국어로 진행하는 국가정책석사과정을 신설, 입학생을 모집한다.
선발인원은 30명이며, 주중 야간과 주말 수업으로 1년에 3학기씩 2년 과정을 거쳐야 졸업이 가능하다.
정책현안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적시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한 이슈 기반의 단기 집중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모든 강의는 자기 주도적 참여형 학습으로 진행한다.
정책실무 역량을 높이기 위한 팀 중심의 정책 랩 프로그램과 정책 시뮬레이션 과정을 접목한 개별정책과제 프로그램, 아세안 국가에서 여는 글로벌 정책 워크숍 참여 기회 등을 제공한다.
27일부터 5월 29일까지 KDI국제정책대학원 홈페이지(http://www.kdischool.ac.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입학설명회는 5월 7일 오후 7시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을 통해 연다.
세부 모집요강과 입학설명회 참여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유종일 KDI국제정책대학원장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의 세계는 본질을 꿰뚫는 통찰력을 갖춘 정책전문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라면서 "이번에 신설된 국가정책석사과정은 종합적 문제해결 역량을 갖춘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최고의 교육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yuls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