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15일부터 카드사 상담센터(콜센터)와 자동응답시스템(ARS)으로 중앙정부가 주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해진다.
노령층 등이 카드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없다는 지적이 나온 데 따른 조치로 보인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정부 지침에 따라 각 카드사는 15일부터 콜센터와 ARS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있게 관련 시스템을 정비하고 있다.
ARS로 신청할 수 있는 시간은 오전 0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다.
콜센터 접수 시간은 기본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 사별로 다르다.
삼성카드와 신한카드는 콜센터에서도 24시간 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있게 했다. KB국민카드는 콜센터 운영 시간 외에 고객 신청이 들어오면 예약을 받아 다음날 상담원이 전화해 신청을 받기로 했다.
[표] 카드사별 콜센터와 ARS 운영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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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콜센터│ARS │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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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24시간│0시30분~23시30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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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24시간│0시30분~23시30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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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09~18시 │0시30분~23시30분 │운영 시간 이외는 예 │
││ │ │약 접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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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09~18시 │0시30분~23시30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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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09~18시 │0시30분~23시30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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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09~18시 │0시30분~23시30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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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미정 │0시30분~23시30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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