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시, 중국 2020년 5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적 수준의 태양광 모듈 제조업체 Sunport Power가 최근 2세대 고효율성 MWT C 시리즈 및 D 시리즈 모듈을 출시했다. 특허받은 Metal Wrap Through (MWT) 기술을 이용한 Sunport의 고전적인 C6-II 모듈과 풀-백(full black) D6-II 모듈은 더 높은 전력과 우수한 적용 유연성을 제공한다.
높아진 출력
2세대 C6-II 및 D6-II 태양광 패널은 최대 375W까지 높아진 출력과 더불어 여러 가지 개선 사항을 선보인다. MWT 기술은 전통적인 납땜 리본 설계를 버리고, 전도성 백-시트(back-sheet) 상호연결 구조를 구현함으로써 납땜 스트레스와 전지의 마이크로 균열을 방지하며, 장기적인 신뢰도를 촉진한다. 후면 접촉 설계는 거리나 위치에 상관없이 안정적인 전지 연결을 보장한다. 더 최적화된 모듈 배치 설계와 해프-컷 전지 덕분에 2세대 제품들은 출력을 40W 더 높인다.
Sunport Power 수석 과학자 Martin Green은 "자사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목표에 따라 MWT 기반 모듈 개발을 개척했다"라며 "자사의 MWT 기반 모듈은 성능과 내구성 측면에서도 표준 광발전 모듈 설계보다 더 큰 이점을 제공한다. 자사는 이와 같은 세계 굴지의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의 연구개발(R&D)에 계속 집중하고, 세계 시장을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태양광 솔루션을 개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수한 성능과 시장 전망
Sunport Power는 후면 접촉 PV 모듈 부문에서 혁신을 단행함으로써 광발전 산업이 전통적인 기술 수준에서 접근법이 저렴한 고효율성 태양광 패널 분야로 전환하도록 촉진하고 있다. 세계에서 유일한 GW 규모의 MWT 전지 및 모듈 제조사인 Sunport는 1세대 C6 모듈 및 D6 모듈로 이탈리아, 스페인, 호주 및 폴란드 등 여러 국가의 대상 시장에서 주도적인 입지를 점했다.
Sunport Power CEO Dr. Fengming Zhang은 "자사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을 받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지금까지 자사의 D6 시리즈 풀-백 옥상 태양광 모듈은 유럽 출하량 중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자사는 또한 폴란드 최대의 PV 유통업체와 계약을 체결했다"면서 "이 계약에 따라 향후 2년간 40,000세대가 넘는 폴란드 가정에 옥상 태양광 모듈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추가 발전
Sunport는 1세대 D 시리즈 모듈이 거둔 큰 성공을 바탕으로 유럽, 일본 및 호주에서 신세대 제품에 대한 관심이 상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Sunport는 MWT 기술에 점점 집중함으로써 첨단 태양광 기술 분야에서 주도적인 태양광 패널 제조업체가 되고, 효율적인 그린 에너지로의 전환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칠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Sunport Power 소개
Sunport Power는 MWT 기술 부문에서 세계 최고의 태양광 패널 공급업체로서, 고효율 및 신뢰성 높은 태양 전지와 모듈의 연구개발(R&D) 및 제조에 전념하고 있다. Sunport는 2012년부터 화석 에너지를 태양광 전력으로 대체하는 운동에 앞장서 왔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sunportpower.com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518/2806301-1
출처: Sunport Power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