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이태원클럽에서 비롯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혼밥' 수요가 늘면서 편의점 간편식 매출이 증가했다.
편의점 CU는 이태원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한 이달 4~15일(주말·휴일 제외) 사무실이 밀집한 지역 점포들의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도시락 등 간편 식품 매출이 전월 대비 22.6%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일부 회사가 재택근무를 했던 지난달 간편 식품 매출이 평소보다 10~30% 감소한 것과 대비된다고 CU는 설명했다.
종류별로는 샐러드가 27.7%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고, 이어 김밥(25.0%)·샌드위치(20.5%)·도시락(16.9%)·조리면(16.0%)·햄버거(15.2%)·주먹밥(14.9%) 등의 순이었다.
특히 직장인 수요가 늘면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사이 간편식 매출 비중이 이달 40%까지 뛰었다.
다른 먹을거리 상품들도 판매가 늘었다.
도시락과 함께 구매하는 라면은 매출이 12.4% 늘었고, 국밥·덮밥류(20.1%), 즉석밥(15.5%, 육가공류(14.0%)도 증가세를 보였다.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은 "이태원 사태 이후 직장인 중심으로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식당 대신 편의점에서 점심을 해결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면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도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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