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사, 중국 2020년 5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4월 29일, Zoomlion Heavy Industry Science & Technology Co., Ltd.(Zoomlion)가 1분기 재무 실적을 발표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도 1분기보다 4천940만 위안(미화 705만 달러) 증가한 90.66억 위안(미화 12.76억 달러)을 기록했고, 콘크리트 장비, 이동식 기중기 및 건설 호이스팅 제품의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 주주 귀속 순수익은 전년 대비 2.39% 증가한 10.26억 위안(미화 1.45억 달러)을 기록했다.
코로나19 팬더믹에도 불구하고, Zoomlion은 직원, 파트너 및 지역사회의 안전과 건강은 비롯해 성장을 동반하는 지속적인 사업 운영을 여전히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Zoomlion은 업무에 복귀하는 직원의 건강 보호를 위해 다양한 예방책을 시행했다. Zoomlion은 높은 업무 복귀율 덕분에 국내외 시장에서 증가하는 높은 수요를 차질 없이 충족하고 있다. 또한, '클라우드 마케팅' 같은 신규 사업으로 인해 사업 운영을 강화하고, 수익 실적을 높이고 있다. Zoomlion의 수익 증가율은 업계 평균을 크게 웃돈다.
1분기 비즈니스 업데이트
제품 경쟁력 강화 덕분에 기존의 견고한 사업 부문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고, 신규 사업 부문이 호황을 누리기 시작했다. Zoomlion의 시장점유율은 회사 역사상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1분기에는 Zoomlion의 콘크리트 장비 판매량이 대폭 증가하면서 시장 선두자리를 지켰다. 펌프 트럭 제품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25% 증가하며, 최근 수년 사이 가장 높은 매출을 올렸다. 또한, 이동식 기중기의 시장점유율이 크게 오르며, 국내외 판매량에서 신기록을 달성했다. Zoomlion은 건설 호이스팅 부문에서도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농업 장비 산업 부문이 호황을 이룸에 따라, Zoomlion의 농업 장비 사업 부문의 판매량도 증가했다. 그 결과, Zoomlion의 수익성이 크게 향상됐다. 모심기 장비 같은 신제품도 시장에서 유리한 판매량을 달성했다. Zoomlion은 토목 장비 부문에서 적극적으로 시장을 탐색하고, 전년 대비 유의하게 증가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암(arm) 고소작업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결과, Zoomlion은 새로운 성장 기회를 얻었다.
코로나19 팬더믹
Zoomlion은 코로나19에 대응해 업무와 생산을 재개하기에 앞서, 작업장 안전을 보장하고자 이에 대한 예방책을 적극적으로 시행했다. 2월 5일의 업무 재개 이후, Zoomlion의 생산량은 빠르게 회복됐다.
재무 실적 보고서가 나온 시점에서 Zoomlion의 생산량은 코로나19 발생 이전과 같은 수준으로 회복했고, 총 업무 복귀율은 100%를 기록했다. 2분기 매출은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Zoomlion 소개
1992년에 설립된 Zoomlion Heavy Industry Science & Technology Co., Ltd.(01157.HK)는 엔지니어링 장비, 농업 장비 및 금융 서비스를 통합하는 고급 장비 제조업체다. Zoomlion은 현재 10개 주요 부문에서 55개 제품 라인을 기반으로 600종 이상에 달하는 첨단 제품을 판매한다.
출처: Zoomlio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