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AI 기반 '콜센터 스케줄 관리' BM특허 등록

입력 2020-05-28 10:27  

농협은행, AI 기반 '콜센터 스케줄 관리' BM특허 등록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NH농협은행은 인공지능(AI) 기반의 '상담사 스케줄 자동 관리 장치·방법' 시스템의 BM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BM특허는 컴퓨터, 인터넷 등 정보시스템을 활용한 혁신적인 경영이나 마케팅 기법에 부여하는 특허를 말한다.
이 시스템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상담 업무량을 예측해 교육, 휴가, 출장 등 상담사의 스케줄을 편성한다.
이를 활용해 고객 문의가 많은 시간대에 최적의 인력을 투입해 고객 대기 시간을 줄이고 상담 서비스 품질을 확보할 수 있다고 농협은행은 설명했다.
noma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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