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KB국민은행은 대면 영업채널 혁신 모델인 'PG(파트너십 그룹) 2.0' 전략 강화를 위해 서울 노원종합금융센터와 부산 부전동종합금융센터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PG는 일정 지역의 6∼7개 지점을 하나로 묶어 거점지점을 중심으로 영업하는 공동영업체계를 말한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10월 PG 영업체계를 고도화한 PG 2.0 채널 전략을 선보이며 서초동종합금융센터를 개설한 바 있다.
노원금융센터 1층에는 커피전문점과 함께 스마트텔러머신(STM), 자동현금인출기(ATM) 등이 배치된 디지털존이 마련됐다.
2층에는 대출·예금 상담을 위한 컨설팅존이 위치한다. 퇴직연금 등 은퇴설계를 받을 수 있는 KB골든라이프센터도 있다.
3층에는 PB센터와 KB증권이 입점해 은행과 증권 서비스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지역거점점포 내 화상기기를 배치해 고객이 본점의 부동산·세무·회계 등 분야별 전문가와 자산관리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VIP 고객을 위한 공간인 스타스퀘어에서는 금융 세미나와 문화 관련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이달 말까지 부산종합금융센터와 광주종합금융센터를 추가로 개설하는 데 이어 하반기에도 지역 거점점포를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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