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력 따라 20대는 등산, 30대는 캠핑·골프로 몰려"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젊은 세대에서도 등산을 비롯한 일명 '아재 취미'가 인기를 얻고 있다.
야외에서 타인과의 밀접 접촉 없이 즐길 수 있어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활동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G마켓은 올해 상반기 20~30대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등산과 캠핑, 골프 관련 용품의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같은 기간 40~50대의 구매량은 13% 느는 데 그쳐 젊은 세대의 구매량 증가가 두드러졌다.
품목별로는 20~30대의 등산용품 구매량이 30% 늘었다.
여성 등산의류가 103% 증가했고, 남성 등산의류와 등산화·트레킹화는 각각 15%씩 더 많이 팔렸다.
특히 20대의 등산용품 구매가 87% 급증해 전체 연령대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20~30대의 캠핑·아웃도어 판매량은 33% 늘었다.
텐트·방수막(타프)은 47%, 일반 캠핑용품은 34% 더 많이 판매됐다. 취사 용품과 캠핑 조명 판매량도 각각 26%, 19% 증가했다.
연령별로는 30대의 캠핑용품 구매량이 34% 증가해 20대(21%)를 앞질렀다.
20~30대의 골프용품 구매량도 12% 늘었다.
골프 피팅 용품(47%)과 골프 잡화(29%), 여성 골프의류(22%), 남성 골프의류(8%) 등 전반적인 품목에서 판매량이 증가했다.
G마켓 관계자는 "경제적 부담이 적으면서 활동량이 보장되는 등산에는 20대가, 비용 부담은 있어도 지속해서 누릴 수 있는 캠핑이나 골프에는 경제적 여유가 있는 30대가 더 몰리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