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사업은 적자 전환…온라인 매출은 국내외 모두 성장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국내외 화장품 시장 위축으로 2분기에도 부진한 실적을 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분기 매출이 1조1천80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5% 감소했다고 31일 공시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보다 67% 줄어든 362억원을 보였다.
그룹의 주력 회사인 아모레퍼시픽은 2분기 매출이 1조55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4% 줄었고 영업이익은 352억원으로 60% 감소했다.
국내 사업은 면세점과 백화점, 로드숍 등 오프라인 매장 매출과 영업이익이 줄면서 국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6%, 31% 감소했다.
해외에서도 역시 매출이 21% 줄었고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했다. 아시아 매출은 지난해 동기보다 20% 줄었고 북미와 유럽 매출도 오프라인 매장 휴점이 5월까지 계속되며 각각 36%, 38% 감소했다.
그러나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늘리고 전용 제품을 출시하면서 국내 온라인 매출은 60% 증가했고 해외에서도 중국 내 럭셔리 브랜드 온라인 매출이 70% 이상 성장하는 등 성과를 냈다. 북미와 유럽에서도 디지털 마케팅으로 온라인 매출이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코로나19 영향이 지속하며 국내외 화장품 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온라인 채널 매출 성장을 통해 디지털 체질 개선에 집중했다"면서 "하반기에도 디지털 체질 개선과 맞춤형 화장품 기술,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혁신 상품을 통해 실적 개선의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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