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국산쌀 구매량 20%씩 증가…작년 5만3천500t 구매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CJ제일제당은 올해 '햇반' 등 쌀 가공 간편식 부문에서 8천억원 이상의 매출이 예상된다고 17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햇반'을 비롯해 '햇반컵반', '비비고 죽', '비비고 냉동밥' 등의 쌀 가공 간편식을 생산하고 있다. 이들 제품의 매출은 2017년 4천680억원, 2018년 5천810억원, 지난해 7천억원 등으로 매년 20% 이상씩 성장해왔다.
올해 1∼7월 매출은 4천430억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의 국산쌀 소비량도 매년 증가세다.
CJ제일제당은 2010년 9천400t, 2011년 1만3천t에 이어 지난해에는 5만3천500t에 달하는 국산쌀을 사들였다. 매년 평균 20%가량 늘어난 셈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국내 식사용 조리식품과 도시락류 제조용으로 쓰인 쌀이 약 14만5천t임을 고려하면 CJ제일제당이 국산쌀 소비 증대에 상당 부분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컵밥류·상품밥·상품죽·냉동밥 등 쌀 가공 간편식의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7천274억원으로 매년 두 자릿수대 성장을 이어가는 중이다. CJ제일제당의 '햇반'·'햇반컵반'·'비비고 냉동밥'은 시장 점유율 1위, '비비고 죽'은 시장 점유율 2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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