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가운데 실내 취미 용품 중에서도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레트로 디자인의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레트로란 과거의 기억을 그리워하며 그 시절로 돌아가려는 움직임을 의미한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G9는 올해 1~8월 레트로 관련 용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50% 급증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LP 플레이어 턴테이블 판매량은 168% 늘었고, 오디오도 167% 더 팔렸다.
고전 게임용 게임기 판매량이 42% 증가하면서 게임 컨트롤러(129%), 게임기 케이스(68%) 등도 판매량이 늘었다.
같은 기간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한 주방용품도 관심을 끌었다.
팝콘 제조기 등 간식 메이커 판매량은 173% 급증했고, 드립 커피머신과 믹서기 판매량도 각각 60%, 45% 늘었다. 레트로 컵도 16% 더 팔렸다.
연령별로는 30대가 전체 레트로 상품 구매자의 37%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이어 40대가 35%로 뒤를 이었다. 20대와 50대는 각각 13%씩이었고, 60대 이상은 2% 수준이었다.
3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레트로 상품은 아날로그 디자인의 냉장고와 휴대용 게임기였다.
G9는 오는 7일까지 레트로 감성이 담긴 상품들을 판매하는 기획전을 연다.
ydho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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