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2020년 9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 5일, 베이징에서 제15회 중국 베이징 국제문화산업박람회(China Beijing International Cultural Industry Expo, ICIE)와 중국문화산업개발포럼(China Cultural Industry Development Forum)이 개최됐다. 이 포럼은 "밝은 공유 미래를 위한 문화적 공존과 산업 통합 - 코로나19 이후 중국 문화산업의 고품질 발전"이라는 슬로건 하에 "코로나19 이후의 새로운 문화 소비"라는 주제로 원탁 회의를 개최하고 대화를 나눴다. 퍼펙트 월드(Perfect World) 선임부사장 겸 대변인이자 Perfect World Education 회장인 Ruby Wang도 이 행사에 참석했다.
Wang 대변인은 "코로나19 이후에는 문화 소비도 다른 유형의 소비와 마찬가지로 국내 및 국제 경제 주기에 영향을 미치는 전반적인 경향과 함께 분석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한편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해 문화 소비를 중심으로 형성된 새로운 습관이 표준이 될 것"이라며, "또 다른 한편으로는 경제적 '내부 순환'이 더 많은 양질의 문화 상품을 요구하는 시장을 만들 것이다. 그에 따라 앞으로 문화 산업은 더 많은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지난 2년 사이 e-스포츠 산업이 빠르게 성장했다. 국제 도타 2 챔피언즈(TI10)의 현재 상금 규모는 작년 T19의 미화 3천433만 딜러를 넘어 3천500만 달러 고지를 돌파하면서, 크라우드펀딩의 규모와 속도 측면에서 단일 e-스포츠 대회 역사상 신기록을 세웠다.
그러나 아직은 e-스포츠 산업을 이성적이고 객관적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다. Wang 대변인이 추가로 설명했듯이, 오늘날 e-스포츠 산업은 빠른 발전으로 인해 두 가지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바로 인재 부족과 새로운 경력에 대한 신세대의 망설임이다.
Wang 대변인은 "건전한 교육과 훈련 시스템을 마련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그녀는 e-스포츠와 디지털 문화창의산업에서 더 많은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데 교육 인증서와 여러 가지 직업 기술 수준 인증서(1+X 인증서 시범 시스템)로 구성된 시범 프로그램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프로그램은 2019년 1월 중국 국무원이 진행했다.
또한, Wang 대변인은 자연적인 데이터베이스인 e-스포츠가 5G와 인공 지능 같은 신기술과 통합된다고 강조했다. 신기술을 바탕으로 AI 경쟁 플레이어들이 일반적인 플레이어로 들어올 것이다. 여기에서는 AR/VR가 몰입형 경험을 위해 사용된다. 미래에는 가상 스튜디오가 제작되고, 가상 앵커가 게임을 보며 게이머들과 대화를 나눌 것이다. 이는 e-스포츠 부문에 더욱 큰 시장과 더 많은 발전 기회를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08/2909979-1
출처: Perfect World Co., Lt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