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2020년 9월 17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동부 닝보시는 일대일로(Belt and Road) [https://en.imsilkroad.com/ ] 이니셔티브(BRI[https://en.imsilkroad.com/z/200424-7/index.shtml ])에 크게 기여하며, 중국의 제조 분야를 한층 더 발전시키고자 하는 국가 전략 계획을 시범적으로 시행하는 중국 도시 중 하나다. 최근 닝보가 스마트 도시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 6월 5일, 닝보는 2020~2022 기간에 새로운 기반시설 건설을 추진할 시행 계획을 발표하고, 더 스마트한 도시 거버넌스와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거버넌스, 건강관리, 산업 경제 같은 분야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빅 데이터, 사물 인터넷, 5G, 인공 지능 및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해안 도시 닝보는 8월 8일에 4.6억 위안을 투자[https://en.imsilkroad.com/investment/index.html ]한 도시 브레인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정부 서비스의 디지털화, 법률 집행 감독, 사회 거버넌스, 시민의 웰빙 개선을 위한 서비스에 우선순위를 두는 이 프로젝트는 닝보의 디지털, 지능형 및 스마트 거버넌스에서 핵심적인 기반시설로 인식된다.
닝보는 5G망 건설을 매우 중시한다. 이는 5G망이야말로 스마트 도시 건설의 초석이기 때문이다. 제10회 스마트 도시 및 지능형 경제 엑스포 중에 열린 한 세션에 참가한 닝보시 경제정보기술국 관료 Chen Chenghai에 따르면, 올 8월 말까지 닝보에는 9,458대에 달하는 5G 기지국이 건설됐고, 5G 신호가 닝보 전역의 주요 도시 지역, 항구 및 만으로 확산됐다고 한다.
닝보는 5G가 추가되는 지능형 항구, 지능형 주행, 스마트 문화와 관광사업, 지능형 제조 및 산업 인터넷 등 수많은 전형적인 적용 시범 사례를 구축했다. 한 예로, 중국에서 가장 분주한 항구인 닝보 저우산 항구는 지난 4월부터 크레인 제어에 5G 기술을 적용하기 시작했다. 이는 중국 내 동종 최초의 사례다.
Chen씨에 따르면, 닝보는 다음 단계에서도 스마트 도시 건설을 지원할 5G망 설치 속도를 계속 높여갈 예정이라고 한다.
원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16215.html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916/2918803-1
출처: Xinhua Silk Road Information Servic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