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광저우 어워드, 전 세계적 문제 해결 위해 도시들 초청

입력 2020-10-02 18:25  

[PRNewswire] 광저우 어워드, 전 세계적 문제 해결 위해 도시들 초청

(광저우, 중국 2020년 10월 2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달 15일에 제75차 유엔총회가 개최됐다. 전 세계 지도자들은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를 달성하고자 노력해야 한다는 점을 한목소리로 주창했으며, 빈곤 퇴치와 환경 구제, 평화로운 세계 구축에 뜻을 모았다. 2020년은 2030년 의제의 목표와 지향점에 대한 '행동의 10년(Decade of Action)'의 시작점으로서 의미가 깊다. 17개 항목으로 구성된 SDG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일은 전 세계 인류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국적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맥락에서 여전히 핵심적인 위치에 있다.




광저우 도시혁신 인터내셔널 어워드(이하 '광저우 어워드')는 2015년부터 SDG를 달성하고, 새로운 도시 의제(New Urban Agenda, NUA)에 따른 약속을 이루며, 주민의 번영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 혹은 지방 정부가 취하는 혁신적인 접근법에 주목해왔다. 광저우 어워드는 격년으로 진행되며, 올해 5회차가 된다.

세계대도시협의회(World Association of Major Metropolises, METRPOLIS)와 세계지방정부연합(United Cities and Local Governments, UCLG) 및 광저우시가 공동 주최하는 광저우 어워드에서는 도시와 지방의 사회, 경제 및 환경의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상의 목적은 동료를 통해 학습하고, 지식을 공유하며, 콘퍼런스와 세미나, 워크숍, 견학 및 도시 간 협력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데 있다. 2012년 이래 광저우 어워드는 네 차례에 걸쳐 성공리에 개최됐다. 1,000건 이상의 계획안이 제출됐으며, 9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부터 480곳 이상의 도시와 지역 정부가 관심을 보이면서, 광저우 어워드는 사회 기반 시설과 공공서비스, 참여적 계획, 그리고 긍정적인 성과를 자랑하는 거버넌스와 파트너십, 기술, 회복력, 심지어 사회적 참여도와 성 평등까지 포괄하는 다양한 영역에서의 보물고로 여겨진다.

광저우 어워드에서는 도시 및 지방이 SDG 및 NUA 약속과 관련해 최근에 완료됐거나 현재 진행 중인 계획을 제출할 것을 장려한다. 올해는 지역적인 거버넌스 메커니즘이나 도시 형태학, 또는 분류 체계에 대해 다시 고려하거나, 당면한 문제에 대처하고 도시의 경제 회복력을 개선에 대해 재고하는 등, 코로나19 이후를 바라보는 이니셔티브 관련 지원 역시 활발하다. 15개의 도시가 수상 순위권에 진입했으며, 30개 도시는 전문 출판물에서 주목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그 외 수많은 도시 역시 이 국제 행사에서 경험을 공유하도록 초대된다. 그에 더해, 순위권에 든 도시 중 5개 도시에는 상금 미화 20,000달러와 트로피 및 기념 증서가 제공된다. 또한, 수상하지 못한 도시에도 명예 훈장이 주어진다.

지원 마감은 10월 13일 23:59:59(UTC+ 08:00)까지다. 마감기한 이전까지 웹사이트 http://www.guangzhouaward.org/index/user/register.html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광저우 어워드에 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guangzhouaward.org/p/e_applynow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전화: +86-20-8950-4852
이메일: info@guangzhouaward.org

출처: The Guangzhou Award Secretariat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