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SK텔레콤은 자사 1020 컬쳐브랜드 0(영)과 카카오의 캐릭터 '죠르디'를 활용해 '사죠영' 캐릭터를 공동 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사죠영의 세계관(Universe)은 1억살의 공룡 캐릭터 죠르디가 20대가 되기 위해 SK텔레콤의 0(영) 로고를 모자와 볼에 새기고 새로운 화자로 다양한 활동을 한다는 콘셉트이다.
SK텔레콤과 카카오는 사죠영 캐릭터를 활용해 협업 마케팅을 한다.
이달 7일부터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 카카오톡 채널에서 '아이폰 얼리버드' 신청 이벤트를 마련하고, 얼리버드 신청 고객 50만명에게 통신사와 관계없이 선착순으로 사죠영 이모티콘을 무료 증정한다
양사는 이달 5일부터 카카오 니니즈 인스타그램에서 사죠영의 탄생 스토리를 담은 '인스타툰'을 연재하고, 다음 달 중으로 사죠영 캐릭터를 입힌 다양한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작년 10월 지분을 맞교환한 이후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VR 게임 '프렌즈 VR 월드'를 출시하고, SK텔레콤 점프 AR 서비스의 대표 캐릭터인 '점프냥이'를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등 콘텐츠 분야 협력을 늘려가고 있다.
한명진 SK텔레콤 MNO마케팅그룹장은 "1020대 팬심을 사로잡기 위해 카카오와 손잡고 새로운 형식의 스토리텔링 마케팅 등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