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건강관리 앱 유료 회원제 전환…"새 생태계로 차별화"

입력 2020-11-04 13:45  

AIA생명, 건강관리 앱 유료 회원제 전환…"새 생태계로 차별화"



(세종=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홍콩계 보험사 AIA생명이 국내 이용자 160만명에 이르는 자사 건강습관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유료화하며 차별화에 나선다.
AIA생명은 건강습관관리 앱 'AIA 바이탈리티'(이하 바이탈리티) 서비스를 개편하고 유료 회원제로 전환한다고 4일 발표했다.
월 이용료는 5천500원이다.
바이탈리티는 2018년에 AIA가 국내 도입한 건강습관관리 앱으로, 걷기 같은 건강습관을 지킨 이용자에게 보험료 할인과 할인쿠폰 등 일상생활 혜택을 제시해 누적 사용자가 160만명에 이를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AIA생명은 바이탈리티 유료 회원에게 보험료 10% 선할인 혜택을 주고 건강습관 실천 정도에 따라 할인폭을 20%까지 확대해주기로 했다.
삼성전자[005930] 등 기술·유통분야 대표 기업이 전략적 파트너로 추가됨에 따라 회원 혜택도 확대된다. 예를 들어 바이탈리티 회원은 보험에 연계된 갤럭시 워치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AIA생명은 "바이탈리티를 플랫폼으로 하는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해 다른 보험사와 차별화 전략을 추진하는 것이 이번 서비스 개편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tr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