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베트남에 진출한 GS25는 현지에서 11일을 '떡볶이 데이'로 자체 지정하고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유통공사(aT)와 함께 떡볶이를 알리는 홍보 행사를 한다고 10일 밝혔다.
GS25베트남은 83개 매장에 우리 쌀 가공식품 전용 매대를 설치해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떡볶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음료수를 무료 증정한다.
또 베트남의 인기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인 '고젝'(GOJEK)에서 배너 광고 등을 통해 우리 쌀 가공식품을 홍보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 구매고객 인증 이벤트 등을 한다.
GS25베트남의 '즉석조리' 부문에선 떡볶이가 가장 인기 있는 메뉴다.
GS25베트남은 한국산 쌀을 주원료로 한 떡볶이와 음료, 과자 등에 대한 베트남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여 국내 농가의 소득 증가를 돕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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