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소비자 보호 자문기구 설치

입력 2020-11-18 10:52  

신한금융투자, 소비자 보호 자문기구 설치



(서울=연합뉴스) 박진형 기자 = 신한금융투자는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 자문기구 'S-프렌즈'를 신설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기구는 투자상품 외부전문가 자문단과 일반고객 자문단으로 구성돼 다양한 시각으로 자문에 응하게 된다.
외부전문가 자문단은 법률·회계·부동산·리스크 관리 등 분야별 전문가 6인으로서 상품 출시 전 외부 관점에서 리스크 요인을 검증한다.
일반고객 자문단은 주부, 고령자, 회사원, 대학생 등 공모 과정을 거친 다양한 구성의 10명으로 이뤄져 있으며, 고객의 생생한 의견을 상품과 서비스 업무 개선에 반영시키는 역할을 맡는다.
신한금융투자는 상품심사 및 리스크 관리 기능을 소비자보호본부로 일원화하는 등 상품의 선정부터 판매, 사후관리 등 모든 과정을 소비자 보호 중심으로 개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jh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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