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세븐일레븐은 시멘트 제조업체 성신양회와 손잡고 '천마표시멘트팝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팝콘은 천마표시멘트의 포대 디자인을 본떴을 뿐 아니라 카카오 천연색소를 이용해 팝콘 자체를 시멘트 느낌의 흑색으로 만들었다. 단맛과 짠맛이 어우러진 일반적인 팝콘 맛과 비슷하다고 세븐일레븐은 소개했다.
세븐일레븐은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를 중심으로 상품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경향이 확산하면서 이색 협업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색 협업 상품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는 경우가 많아 홍보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세븐일레븐은 이달 초 골뱅이 가공 캔 업체인 유동골뱅이와 협업해 '유동골뱅이맥주'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현재 세븐일레븐의 수제 맥주 부문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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