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바일·인터넷뱅킹 '먹통'…"원인파악 중"

입력 2021-01-02 19:33  

우리은행 모바일·인터넷뱅킹 '먹통'…"원인파악 중"
ATM은 정상 작동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우리은행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인 '우리WON뱅킹'과 인터넷뱅킹이 2일 동시에 장애를 일으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40분께부터 우리WON뱅킹에 에러가 발생해 접속이 되지 않으면서 이체거래 등이 불가능한 상태다.
현재 우리WON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누르면 '앱 시작에 필요한 정보를 받아오지 못했다'는 안내 문구가 뜨며 앱이 열리지 않는다.
이날 오후 5시40분부터 인터넷뱅킹 역시 에러가 발생해 이체거래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
현금자동지급기(ATM)는 정상 작동 중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 작동이 안 되고 있다"며 "원인을 파악 중이며, 빠른 시간 내 조속히 정상 복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체가 필요한 고객들은 ATM이나 타은행 오픈뱅킹, 우리카드 통해서 이체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yjkim8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