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계환 기자 = 캐주얼 신발 브랜드 크록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 등 달라진 생활환경으로 편한 신발을 찾는 수요가 늘어 지난해 4분기 매출이 56.5% 증가했다고 2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CNBC 방송 보도에 따르면 크록스는 지난해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56.5% 증가한 4억1천150만달러로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1억8천330만달러로 9배가 넘는 증가세를 보였다.
크록스는 올해 1분기 매출도 40~50%가량의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앤드루 리스 최고경영자(CEO)는 코로나19 덕분에 편안한 신발을 찾는 수요가 늘었다면서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만 이날 크록스 주가는 매출이 정점을 지났을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면서 전날보다 3.8% 하락 마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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