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편의점 배달을 통해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치킨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배달 서비스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체 배달 가능 상품 가운데 즉석 먹거리와 음료, 스낵 매출이 49.9%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즉석 먹거리가 전체의 21.7%를 차지했고, 특히 GS25의 치킨 상품인 치킨25가 10.1%를 차지해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12월 치킨25를 주문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250명을 대상으로 상품 개선 사항을 질문한 결과에서는 세트 개발이 34.4%로 가장 많이 꼽혔다. 이어 가격 인하(30.8%), 용량증대(20.4%), 식감 개선(9.6%) 등 순이었다.
이에 따라 GS25는 대용량 순살 치킨 세트인 '쏜살치킨'을 출시했다.
용량은 640g으로 성인 2~3명이 안주나 야식으로 먹기 알맞고, 기존 순살치킨보다 더욱 바삭한 느낌을 낼 수 있도록 식감을 개선했다고 GS25는 설명했다.
오는 16~31일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요기요, 카카오톡 주문하기로 쏜살치킨을 구매하면 3천원 할인된다.
ydho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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