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S21 시리즈의 국내 판매량이 이달 26일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1월 29일 출시된 이후 57일 만이다. 코로나19 여파와 비싼 가격 탓에 부진했던 전작인 갤럭시S20보다는 약 한 달 빠른 기록이고, 2019년 출시된 갤럭시S10(47일만 100만대 돌파)보다는 약 10일 느린 기록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1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갤럭시S21 시리즈의 가격을 전작보다 낮추고, 출시 시기도 예년보다 1개월가량 앞당겼다.
갤럭시S20 기본 모델 출고가는 124만8천500원이었으나 갤럭시S21 기본 모델 출고가는 99만9천900원으로 책정됐다.
출고가 인하 효과에 힘입어 모델별 판매 비중은 기본 모델인 갤럭시S21이 약 52%를 차지했다. 갤럭시S21 울트라는 약 27%, 갤럭시S21플러스는 약 21%를 차지했다.
전체 판매량 중 자급제 비중은 약 20%였고, 이중 온라인 판매 비중은 약 60%로 조사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1 시리즈의 국내 판매 100만대 돌파를 계기로 삼성케어+ 1년권, 갤럭시 버즈 라이브 50% 할인쿠폰, 갤럭시워치 50% 할인쿠폰 등 출시 혜택 프로모션을 4월 30일까지 연장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S21 출시 효과에 따라 올해 2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2천400만대를 판매해 23.1%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애플은 2천300만대를 판매해 22.2%로 2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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