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국 젊은 층이 선호하는 브랜드 2년 연속 5위

입력 2021-04-15 11:04   수정 2021-04-15 11:08

삼성전자, 미국 젊은 층이 선호하는 브랜드 2년 연속 5위
무실베이니아 조사, 미국 외 기업중 1위…'갤럭시 효과'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미국의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2년 연속 5위에 올랐다.
15일 미국의 글로벌 광고회사 무실베이니아 조사에 따르면 이 회사가 최근 발표한 밀레니얼 세대가 선호하는 100대 브랜드에서 삼성전자가 5위를 차지했다.
애플, 나이키, 아마존, 월마트에 이은 것으로 미국 외 기업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다.
글로벌 톱 브랜드인 아디다스(7위), 구글(8위), 코카콜라(10위) 등을 제쳤다.
2013년 이후 9년 연속 '톱 10'이기도 하다.
삼성전자는 2019년부터 갤러시 A시리즈의 마케팅 캠페인인 '댄스 어썸'(#danceAwesome) 챌린지 등을 통해 Z세대의 관심을 이끌어냈고, 방탄소년단(BTS)과 파트너십을 맺고 '갤럭시 S20+ BTS에디션'을 출시하는 등 젊은층을 적극적으로 공략하면서 미국 신세대들에 어필하고 있다.
아시아기업 가운데서는 일본의 소니가 9위를 차지하며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고, LG는 27위를 차지했다.



sm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