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생활용품·음료 모두 호조…"해외서 럭셔리 브랜드 성장"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LG생활건강[051900]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사상 최대의 1분기 실적을 냈다.
LG생활건강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3천70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2일 공시했다.
매출은 2조367억원으로 7.4%, 순이익은 2천588억원으로 10.5% 늘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61분기,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64분기 증가세를 보였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분기 뷰티(화장품)와 생활용품(HDB), 음료(리프레시먼트) 등 3개 사업 모두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이익이 늘며 1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 중 뷰티 사업 매출은 1조1천585억원으로 8.6%, 영업이익은 2천542억원으로 14.8% 늘었다. 뷰티 매출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으로 증가세로 돌아섰다.
뷰티와 데일리 뷰티(HDB 중 헤어·보디용품)를 합친 화장품 매출은 1조4천908억원으로 10.1%, 영업이익은 3천61억원으로 14.1% 증가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국내외 시장에서 매출이 증가한 가운데 특히 해외 시장에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들의 판매가 호조를 보였고 디지털 채널의 성장이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HDB 사업의 1분기 매출은 5천207억원으로 8.6%, 영업이익은 662억원으로 1.4% 증가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급증했던 위생용품 수요는 줄었지만, '닥터그루트', '히말라야 핑크솔트'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매출은 성장세를 유지했다고 LG생활건강은 전했다.
음료 사업 매출은 3천575억원, 영업이익은 501억원으로 각각 2%, 6.9% 증가했다. 이는 코카콜라, '몬스터에너지 등 주요 탄산음료 브랜드 매출이 5% 늘어난 데 힘입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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