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된 반려동물 서비스 제공 위해 협력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네이버는 반려동물 생활 플랫폼 '어바웃펫'과 개인화된 반려동물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네이버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술인 '에이아이템즈'를 어바웃펫 서비스에 적용해 반려동물용품 및 콘텐츠가 이용자 취향에 맞게 추천될 수 있도록 하고, 반려동물 데이터 공동 분석을 위한 데이터 구축 및 통합에 협력하기로 했다.
올해 안에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에 어바웃펫이 입점하고, GS리테일 유통망을 활용해 당일 배송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어바웃펫의 24시간 전문가 상담도 제공하기로 했다.
이윤숙 네이버 포레스트 CIC 대표는 "네이버가 갖춘 인공지능(AI) 기술과 데이터 역량, 어바웃펫의 다양한 서비스 콘텐츠 및 유통망 시너지를 통해 반려동물 전문 서비스 범위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ljungber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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