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콜센터 업체에 연내 카카오 AI 상담 시스템 구축

입력 2021-06-03 09:43  

국내 최대 콜센터 업체에 연내 카카오 AI 상담 시스템 구축
카카오엔터프라이즈·유베이스 AI 콘택트 센터 MOU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국내 최대 콜센터 기업인 유베이스와 '차세대 인공지능(AI) 콘택트 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측은 챗봇(대화 로봇)·음성전화·웹·앱·화상전화로 상담 채널을 확대하고, 고객 문의·요청에 AI로 대응하는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를 올해 안에 구축할 예정이다.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는 인공지능(AI)으로 챗봇·전화·메일·게시판 등 모든 상담 채널을 연동해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합 관리하고,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라 빠르고 효율적인 고객센터 구축·운영이 가능하다고 카카오는 소개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는 "클라우드 인프라, AI 등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기술력과 국내 최고의 유베이스 고객 콘택트 센터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뉴노멀 시대 콘택트 센터 산업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ljungberg@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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