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국립어린이과학관은 집콕어린이들이 온라인으로 최신 과학이슈를 탐색하고 관련 임무를 수행하는 '랜선 과학 미션캠프' 시즌2를 7월 10일부터 '미래모빌리티'(Drive your Future)를 주제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즌2는 친환경, 초고속, 에어 모빌리티 등 다양한 미래 수송기술을 2주 간격으로 4회에 걸쳐 다룰 예정이다.
각 회차 미션 제출자와 챌린저에게는 과학관 무료입장권,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준다. 회차별 미션을 완수하고 최종미션 우수작으로 선정된 30여 명에게는 '베스트 컴플리터' 인증카드와 1년간 어린이과학관 무료입장권 등을 수여한다.
10~12월로 예정된 시즌3까지 모두 완수하고 12월에 종합적인 미션참가 연구에세이를 제출한 참가자에게는 '미래과학 프런티어' 인증서를 주고, 우수작에는 과기부장관상장, 과천과학관장상장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즌 2는 유아(가족단위, 5세 이상) 및 어린이(8~13세) 대상으로 운영하며 오는 30일부터 7월 4일까지 누리집(www.csc.go.kr)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시즌1 미션 완수자는 후속 시즌에 참가할 기회를 보장하며 이를 포함해 총 500여 명을 선정한다.
scitec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