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전화해 백신접종 예약 안내하고 이상반응 확인한다

입력 2021-06-29 11:15  

AI가 전화해 백신접종 예약 안내하고 이상반응 확인한다
KT-질병관리청, 내달부터 인공지능 활용 백신접종 지원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KT[030200]는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과 함께 '백신접종안내 G보이스봇'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KT 인공지능콘택트센터(AICC) G보이스봇을 활용해 백신 접종 대상자에게 예약 및 예약 기관, 일정 등을 사전 안내하고, 접종 이상반응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를 다음 달 중 시작할 예정이다.
'백신접종안내 G보이스봇'은 AI가 전화를 걸어 안내하는 방식으로, 스마트폰 등 정보화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도 백신 접종 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KT는 설명했다. 이를 활용해 전국 백신 접종센터와 보건소 직원들의 과도한 업무 부담을 줄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KT는 이번 질병관리청과의 제휴를 계기로 서비스 대상 지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정은경 단장은 "더 많은 국민이 예방 접종 관련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T AI/BigData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은 "앞으로도 KT의 인공지능 기술이 국민에게 도움이 되도록 공공기관 및 지자체와 힘을 합쳐 기여할 방안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josh@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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