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편의점 CU는 유통기한이 임박하거나 판매가 부진한 상품을 폐기 처분하지 않고 할인 판매하는 '그린세이브 서비스'의 지난 1~28일 이용 건수가 작년 동기 대비 62.4%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출액 기준으로도 75.7% 늘었다..
이 서비스를 도입한 지난해 6월부터 1년간 품목별 매출 비중을 보면 스낵이 전체의 25.5%를 차지해 가장 컸다. 이어 라면(14.2%), 비스킷·쿠키(11.7%), 디저트( 8.7%), 즉석식( 8.5%) 등의 순으로 신선식품보다 가공식품 수요가 높았다.
CU 관계자는 "유통기한이 임박했다고 해도 어느 정도 시간적 여유를 두고 먹을 수 있는 상품 위주로 구매하는 것 같다"고 풀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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