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진형 기자 = 신한금융투자는 개인고객(리테일) 영업 경쟁력 및 디지털 고객관리 강화에 중점을 둔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리테일지원본부를 신설해 개인고객 채널에 대한 영업지원을 강화했다. 여기에 법인, VIP 등 고객 상대 영업전략을 전담하는 리테일법인사업부와 늘어나는 해외주식 투자자들에 대한 서비스 강화를 위한 해외주식지원부를 신설했다.
또 디지털 비대면 고객에게 최적화된 관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고객본부를 구축했다. 여기서 원스톱 자산관리 및 업무지원 상담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지털 VIP고객을 위한 전담팀도 운영한다.
이밖에 올해 새로 개설한 '신한 알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전담 운영하는 디지털플랫폼부를 신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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