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개발자·대고객 민원부서 목소리, 경영에 즉시 반영"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가 을지로에 개발자들을 위한 '을지2사옥'을 마련했다.
25일 은행권에 따르면 지난 2월 초 광화문을 떠나 을지로 새 사옥으로 옮겨간 케이뱅크는 5개월 만에 본사 옆 삼풍넥서스 건물 8층을 빌려 2사옥을 열었다.
여기에는 옛 본사 충정타워에서 근무했던 대고객 서비스 관련 부서 3개팀과 IT(정보기술) 개발 협력부서가 옮겨와 근무한다. 2사옥은 220석 규모의 근무 공간을 갖췄으며, 현재는 180명이 근무한다. 주로 여신관리, IT 개발 업무를 담당하면서 고객 민원과 은행 전산개발 업무도 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은행 본점과 보다 가까운 곳으로 IT 개발 및 민원부서를 이동시켜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즉시 업무에 반영해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서호성 행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다른 기업이 대고객 민원 서비스 부서를 지방이나 외곽에 두는 것과 차별화된 조치라는 설명이다.
을지2사옥에는 개발자들이 개발 업무에 몰두할 수 있도록 침대, 안마의자를 배치하는 등 근무환경을 대폭 개선했다. 사옥 내 카페 겸 미팅 공간으로 이용되는 라운지에는 무인으로 운영하는 '로봇커피'를 설치하고 무인 간식 자판기도 비치했다. 케이뱅크는 '언택트 은행'에 걸맞게 스마트 오피스 공간도 구축할 계획이다.
yjkim84@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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