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2분기 영업이익 55.6%↑…"0㎉ 음료·홈술 덕"(종합)

입력 2021-07-28 13:23  

롯데칠성 2분기 영업이익 55.6%↑…"0㎉ 음료·홈술 덕"(종합)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롯데칠성음료가 올해 2분기 제로 칼로리 음료의 인기와 '홈술' 트렌드 덕을 톡톡히 봤다.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45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55.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438억원을 4% 상회했다.
매출은 6천689억원으로 11.9%, 순이익은 315억원으로 103.2% 늘었다.
음료사업 부문(해외 사업 포함) 매출은 5천36억원으로 10.7%, 영업이익은 458억원으로 12.2%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상반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제로 칼로리 음료 '칠성사이다 제로'를 포함해 탄산수, 생수, 커피, 스포츠음료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
또 설탕, 캔 원료인 알루미늄, 물류비 등이 증가했는데도 물류 효율화 등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했다고 덧붙였다.
주류사업 부문(해외사업 포함) 매출은 1천869억원으로 26.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혼술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가정 시장을 중심으로 맥주 매출이 41% 늘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하반기에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의 마케팅과 판매 채널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며 "건강기능 관련 신제품도 늘려나가겠다"고 밝혔다.
ts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