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조3천522억·영업익 1천626억…작년 동기 대비 42%·66% 증가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카카오가 올해 2분기 광고 매출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는 등 전 사업 부문의 고른 선전에 힘입어 실적 기록 경신 행진을 이어 갔다.
카카오[035720]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3천522억원, 영업이익 1천626억원을 올렸다고 6일 공시했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42%, 66%, 전분기보다 7%, 3% 증가한 역대 최고치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플랫폼은 전 분기 대비 10%,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7천61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카카오톡 관련 사업인 톡비즈 부문의 매출은 전 분기 대비 5%,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한 3천905억원이다. 카카오톡 대화 목록 광고인 비즈보드와 카카오톡 채널의 성장으로 광고형 매출은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포털비즈 매출은 전 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모두 7% 증가한 1천251억원을 기록했다.
플랫폼 기타 부문 매출은 카카오모빌리티의 프리미엄 택시 수요 증가 및 카카오페이의 결제 거래액과 금융 서비스 확대로 전 분기 대비 20%,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한 2천462억원으로 집계됐다.
콘텐츠 부문은 전 분기 대비 5%,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5천90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스토리 매출은 카카오재팬의 웹툰 플랫폼 '픽코마'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지적재산(IP) 유통 거래액 성장에 힘입어 전 분기 대비 7%, 전년 동기 대비 57% 성장한 1천864억원을 기록했다.
미디어 매출(오리지널 콘텐츠·드라마·영화·연예 매니지먼트 등)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인기에 전년 동기 대비 112% 증가한 874억원을 기록했다.
뮤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1천881억원, 게임 매출은 20% 늘어난 1천286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영업비용은 전 분기 대비 8%, 전년 동기 대비 39% 늘어난 1조1천896억원이다. 인건비와 사업 관련 마케팅 비용이 증가한 영향이다.
ljungber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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