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사용자 분석결과…폴드 주고객층은 30~40대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삼성전자[005930] 폴더블폰 중 '폴드' 사용자는 골프나 전기차를 즐기고, '플립' 사용자는 패션과 뷰티, SNS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017670]은 이런 내용의 삼성전자 폴더블 시리즈 이용자 분석 데이터를 12일 뉴스룸에 공개했다.
분석 결과 폴드 시리즈 사용자는 전기차·자동차 디지털키·골프 VOD·골프 예약 등의 앱 서비스를 많이 사용했다.
폴드 시리즈 사용자는 삼성전자 타 단말 이용자와 비교했을 때 자동차 관련 앱을 150% 더 많이 썼다. 골프 앱은 120%, 해외직구 앱은 20% 더 많이 썼다.
폴드 시리즈 사용자를 연령대별로 보면 30대가 29%로 가장 많았다. 40대(28%)와 50대(18%), 20대(15%) 등이 뒤를 이었다.
플립 시리즈 사용자는 삼성전자 타 단말 사용자와 비교했을 때 패션·셀피·뷰티·피트니스 등의 앱을 많이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 앱은 40% 이상, 셀피 앱은 30% 이상 많이 사용했다.
특히 플립 시리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렉스 모드'가 셀피 앱 사용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파악됐다.
플렉스 모드는 스마트폰을 90도로 세워 고정하며 사용하는 기능이다.
인스타그램 등 SNS 사용량도 많았다. 플립으로 인스타그램을 쓰는 사용자는 폴드에 비해 2배 이상 많았고, 사용 횟수도 2.5배 많았다.
한편 SK텔레콤은 전날 삼성전자가 공개한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등 새로운 스마트폰을 비교할 수 있도록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SK텔레콤은 "홍대에 위치한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이달 28일까지 체험존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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