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 속에 손쉽게 사서 마실 수 있는 커피음료 시장이 커지고 있다.
24일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커피음료(커피점을 제외한 편의점 등 유통매장 판매제품 기준) 시장 규모는 6천729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5.9% 성장했다.
시장 규모는 캔 커피가 2천586억원으로 가장 컸고 이어 컵 커피(2천175억원), 페트병 커피(1천375억원), 호일 백(파우치 타입) 커피(417억원), 병 커피(146억원) 순이었다.
이 가운데 캔 커피와 컵 커피는 작년 동기보다 각각 1.7%, 1.6% 증가하는 데 그쳤지만, 페트병 커피는 18.6% 급증했다.
음료업계 관계자는 "커피음료 제품은 편의점 판매 비중이 큰데 코로나19로 '집콕'이 이어지면서 먼 커피점 대신 집 근처 편의점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 같다"고 말했다.
페트병 커피의 경우 캔이나 컵 제품과 달리 뚜껑이 있어 한번 개봉해도 보관이 손쉽고, 500㎖나 그 이상의 대용량 제품도 가능해 높은 가성비를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는 것으로 분석됐다.
올해 상반기 커피음료 시장에서 동서식품(점유율 25.7%)과 롯데칠성음료(25.3%)가 1·2위를 다퉜다.
그다음으로 매일유업(15.9%), 코카콜라(11.0%), 남양유업(3.8%)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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