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가 24일 사전예약 가입자를 대상으로 개통을 시작한다.
업계에 따르면 이동통신 3사는 이날부터 갤럭시Z 시리즈 사전 개통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행사를 펼친다.
SK텔레콤[017670]은 홍대에 있는 ICT 멀티플렉스 T플렉스에 폴더블 체험존을 마련했다.
T팩토리 방문 고객이 갤럭시Z폴드3·플립3의 주요 기능을 체험하는 등 미션을 달성하면 T팩토리 굿즈를 제공하고, 인증샷을 남긴 방문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Z플립3를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실시한다.
ICT리사이클 브랜드 민팃과 함께 한강 산책로 일대에 숲을 조성하는 ESG(환경·사회·기업구조) 창출 활동도 벌인다.
KT[030200]는 이날 플래그십 공간인 KT애비뉴 강남 매장에서 갤럭시Z폴드3·플립3의 개통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와 농구 국가대표 허훈 선수 등이 참여했다.
KT는 참여 고객 100명에게 갤럭시워치4 등 경품도 증정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전날 강남역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1호 고객을 대상으로 단말기 전달식 및 개통행사를 열었다.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 유샵으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24개월간 매월 최대 5천원의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자급제폰 구매 후 U+알뜰폰 파트너스 9개사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에게 특별할인을 제공하는 '꿀조합' 프로모션을 벌인다.
한편 KT는 이달 17~23일 실시된 예약 판매 건수는 이전 갤럭시Z폴드2보다 약 10배 많았다고 밝혔다.
전체 예약 중에서는 갤럭시Z플립3가 71%를 차지했다.
색상별로는 갤럭시Z플립3는 크림, 라벤더, 팬텀블랙, 그린 순으로, 갤럭시Z폴드3는 팬텀블랙, 팬텀실버, 팬텀그린 순으로 예약이 많았다.
연령별로는 갤럭시Z폴드3는 30대 30%, 40대 27%, 50대 18%, 20대 16%였고, 갤럭시Z플립3는 30대 31%, 20대 22%, 40대 21%, 50대 15% 순이었다.
SK텔레콤에서는 전체 예약 가입자의 약 60%가 30~40세 고객이었다.
단말별로는 갤럭시Z폴드3의 경우 30~40세 남성 고객이 전체 예약자의 57%를 차지했고, 갤럭시Z플립3는 25~45세 여성 고객이 35%로 가장 많았다.
갤럭시Z폴드3는 512GB 모델이 예약 비중 58%에 달했고, 갤럭시Z플립3는 크림 컬러가 34%로 가장 인기를 끌었다.
srchae@yna.co.kr
카메라는 숨기고, 커진 외부화면…갤럭시Z폴드3·플립3 뜯어보니 / 연합뉴스 (Yonhapnews)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