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6월 인도네시아에서 출범한 'LINE Bank(라인뱅크)'가 출범 3개월 만에 신규 고객 2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인도네시아가 인구 2억7천만여명의 세계 4위 인구대국임에도 전체 국민의 약 60%가 은행 계좌가 없을 만큼 이용률이 낮은 점을 감안할 때 단기간에 이룬 괄목할만한 성과"라고 말했다.
라인뱅크는 이달 15일 기준 요구불계좌 24만좌, 직불카드 발급 16만좌, 수신잔액 1,951억 루피아(원화 약 156억원)를 달성했다.
라인뱅크는 하나금융이 전세계 1억8천800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를 보유한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과 협업해 인도네시아에 론칭한 디지털 뱅킹 서비스로, 비대면 계좌 개설, 정기예금, 직불카드, QR코드 간편결제, 무카드(Cardless) 출금, 공과금 납부 등 기능을 제공한다.
글로벌 모바일 앱 분석 업체 '앱애니' 조사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기준 라인뱅크는 '인도네시아 뱅킹 앱 활동성 지수' 6위를 기록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하반기 중 개인 대출 상품을 론칭할 예정으로 현지 금융감독청에 승인서류를 제출한 상태"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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