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미뤄졌던 결혼식이 다시 잇따르면서 남성복 시장이 웃고 있다.
삼성물산[028260]은 남성복 브랜드 로가디스의 8∼9월 슈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0% 가까이 늘어났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고급 라인인 '꾸띄르'의 매출은 110% 이상 신장됐고, 이탈리아 최고급 원단인 피아첸자사 소재를 사용한 슈트나 로가디스와 삼성물산 패션부문 직물사업부가 함께 개발한 소재로 만든 슈트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물산은 로가디스 매출이 증가한 것은 매장에서 진행 중인 사이즈 맞춤 서비스가 한몫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로가디스 매장에서는 기성복과 달리 상의와 하의 사이즈를 별도로 제작해주고 있다.
상의는 115, 하의는 40인치 이상의 큰 사이즈나 작은 사이즈도 맞춤해준다. 이런 맞춤 서비스 이용률은 전년보다 4배 이상 증가했다.
이승제 로가디스 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예식 연기에 대한 피로도가 높은 상황에서 가성비를 갖춘 상품과 사이즈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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