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홈플러스는 '가치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친환경 생필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우선 멀티탭 제품 포장재를 기존보다 50% 이상 줄여 재활용이 편리하게 했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음료 28종은 라벨에 절취선을 넣고 수분리성 접착제를 사용해 쉽게 분리되도록 만들었다.
또 별도 라벨을 붙이지 않아 재활용이 쉬운 무라벨 페트병 제품을 확대하고, 우유팩을 재활용한 원료로 만든 화장지도 출시했다.
홈플러스는 앞으로도 상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포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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