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미국의 대형 할인 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26일)를 앞두고 국내 온라인몰도 해외 직접구매(직구) 상품 등을 중심으로 할인 행사에 나섰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블랙 쓱 프라이데이' 행사를 열고 명품과 패션, 화장품, 가전 등 10만여개 상품, 100억원 규모 물량을 할인 판매한다.
'생로랑', '보테가베네타', '아미', '메종키츠네' 등 해외 유명 패션브랜드부터 '랑콤', '딥티크' 등 뷰티 브랜드, '웨지우드', '빌보', '로얄알버트', '조셉조셉' 등 프리미엄 식기 브랜드 등 해외 직구 상품을 프로모션 상품으로 내놨다.
이들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12% 할인 쿠폰도 함께 발급한다.
롯데 유통사 통합 온라인몰인 롯데온도 28일까지 해외 직구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더 블랙 위크' 행사를 한다.
명품 의류와 가전 등 해외직구 상품 1만종, 50억원어치의 물량을 내놨다.
롯데백화점 바이어가 직수입하는 명품 편집매장인 '롯데탑스'와 롯데면세점도 행사에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롯데온은 해외 직구 성장세에 맞춰 지난 6월 전담 조직을 만들고 관련 상품 강화에 나서고 있다.
이밖에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도 30일까지 LG전자[066570]와 삼성전자[005930] 등의 해외 직구 TV를 판매하는 기획전을 연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