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여성 속옷(언더웨어) 시장에서 과도한 보정 기능보다는 편안함에 중점을 둔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CJ올리브영은 올해 들어 이달 23일까지 언더웨어 카테고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8%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은 특히 가슴에 부착하는 패치형 브라와 브라렛(와이어가 없는 브라) 등이 매출 증가세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일례로 여성 속옷 브랜드 '리무브'가 내놓은 실리콘 패치형 브라는 올해 3월 올리브영 매장에 입점한 이후 매달 평균 매출이 50% 이상 증가했다.
하의에서는 사각팬티 제품이 전체 언더웨어 카테고리 매출 3위에 올랐고 남성 속옷에서 주로 볼 수 있었던 반바지 형태의 트렁크 팬티도 여성용으로 출시되고 있다.
CJ올리브영은 체형과 관계없이 자신의 몸을 그대로 인정하자는 '보디 포지티브'(Body Positive)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속옷 선택의 기준이 볼륨이나 디자인이 아닌 실용성과 편안함으로 옮겨가는 추세라고 분석했다.
올리브영은 이런 추세를 고려해 배 조임이 없는 스타킹을 도입하는 등 '나를 위한 편안한 속옷'을 열쇳말(키워드)로 한 언더웨어 상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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