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배달 앱 위메프오는 외식업 운영자가 자체 앱을 만들 수 있는 D2C(고객 직접 판매) 플랫폼 '위메프오 플러스'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위메프오 플러스는 가입자가 원하는 앱 화면을 만들 수 있게 해 주고, 위메프오와 시스템도 연동해 앱 운영과 유지 보수를 지원한다.
부릉, 바로고, 생각대로 등 주요 배달 대행사와도 시스템이 연동된다.
가입자는 푸시 알림과 쿠폰 발행, 이벤트 등 앱 가입 회원을 직접 관리할 수 있다.
앱 개발비용은 무료다. 앱 출시 후 실제 주문이 발생하면 결제대행(PG) 수수료를 포함해 3%대 수수료와 월 1만원대 서버 이용료를 받는다.
위메프오는 부어치킨, 땅스부대치개, 크라이치즈버거 등 10여개 프랜차이즈가 위메프오 플러스로 자사 앱을 구축해 다음 달 초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위메프오 관계자는 "위메프오 플러스는 대형 프랜차이즈뿐 아니라 개인 점포를 운영하는 자영업자도 이용할 수 있다"면서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위한 외식업 운영자들의 비용과 운용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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